보라 감자맘의 리얼스토리

기업분석 [코윈테크] 주가실적 분석 및 미래전망 본문

경제정보

기업분석 [코윈테크] 주가실적 분석 및 미래전망

보라감자맘 2020. 6. 2. 14:19
반응형

 

 

 

# 개미가 기관 외국인을 이길수 있는 방법은 시간투자 입니다.
저가매수하시고 분할매수 분할매도 여유자금확보 분산투자등 기본을 지켜서 성투합시다.

 

 

 

 

오늘 소개드릴 기업은 코윈테크 입니다. 2차전지관련 기업이며 앞으로의 성장성을 눈여겨 보셔야할 기업 코윈테크 입니다. 코윈테크는 크게 세가지 사항을 중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첫째, 제일 뜨거운 소식은 코스닥 150 지수에 포함되었다는 것입니다.

5월 27일 기사를 보시면 알수 있듯이 코스닥150 지수에 코윈테크가 신규 편입하였습니다. 2019년 8월 5일 신규상장한 코윈테크가 1년도 되지않아 코스닥150 지수에 편입된 배경은 지속적인 성장 때문입니다. 특히 2019년은 최고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신규 편입 종목들 한 번씩 이름을 들어 보신 기업들이 대부분 일텐데요. 코스닥 대표주식이 된만큼 앞으로 좋은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두번째, 2차전지와 스마트팩토리의 미래성장성 입니다.
2차전지 전체공정의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한 코윈테크는 삼성SDI와 LG화학, 무라타 에너지가 주요 고객사입니다.

3월 19일에는 삼성엔지니어링 헝가리법인과 48억원 규모의 2차전지 양극소재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 한 바 있습니다. 헝가리는 전기차 산업의 요충지이자 유럽의 중심입니다.

삼성과 LG, SK등 대기업들 역시 미래먹거리로 유럽 전기차 시장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코윈테크는 스마트팩토리를 석유화학, 반도체, 디스플레이 방면으로 확장해 나가기 위해 연구개발중 입니다. 현재는 2차전지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사업다각화에 성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가길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세번째, 실적 전망입니다.
사실 5월말에 발표한 코윈테크의 1분기 실적은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역시 코로나가 가장 큰 원인중에 하나인데요 2분기 실적 또한 다소 주춤 할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그러나 올해 하반기 실적과 내년의 실적은 크게 개선되어 질것으로 보는게 전체적인 평가입니다.

2020년 부터 2차전지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이 예정되어 있고, 전 공정의 자동화가 시작하는 단계임을 감안하면, 장기적인 코윈테크의 실적은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올해초 예상실적을 매출액 1,300억 이상 영업이익 280억 이상으로 발표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이후 매출액 1,000억 이상 영업이익 170억 이상으로 하향조정하였습니다. 하반기 코윈테크의 활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가 필묘한 코윈테크 기업이었습니다.

이재환 오너의 매년 30% 성장 시키겠다는 다짐을 한번 지켜보겠습니다.

베터리업체의 실적 개선은 시간이 해결해 줄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